앱 만들기/게임

유니티 = 마우스로 캐릭터 이동시키기

나도 처음이야 2019. 7. 15.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마우스가 눌렸을때
        if (Input.GetMouseButton(0))
        {

            // PC 상의 좌표점을 게임상의 월드 좌표점으로 변경한다.
            Vector2 mousePosition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현재 좌표점에서 마우스 클릭한 좌료점으로 3번째 인수 크기만큼 이동시킨다.
            tr.position = Vector2.MoveTowards(tr.position, mousePosition, Time.deltaTime * 5f);
        }

 

 

// Time.deltaTime

/* 기기 별로 Update() 함수를 호출하는 시간이 틀리다. 즉, 성능에 따라서 빠른 시간간격으로 부르는 기기. 천천히 호출하는 기기가 있다. 기기 성능에 좌우되는 것을 원치 않을때는 deltaTime 을 사용한다.

deltaTime 은 Update() 함수가 불려지는 시간의 간격을 의미한다. 즉 이 변수를 사용하면 기기별로 똑같은 실행결과를 얻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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