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초등학교때 부터 ~의 친구였어요"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3. 12. 19.

이런 표현을 할 때 가 있다.

언제부터 친구였어요.  어찌 보면 자주 사용되는 표현 중 하나이며 조금만 바꾸면 여러 표현이 가능해진다.

 

저는 민혁이 친구예요.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였지요.

 

바로 이렇게 말이다.

그럼 영어로는 이렇게 표현하면 자연스러울 거 같다.

 

I am min-hyuk's friend.

We ha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나와 민수는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였어.

I and Minsoo have been friends since elementary school.

 

나는 초등학교때부터 철수와 친구였어.

I have been friends with chulsoo since elementary school.

 

다른 표현으로 응용하고자 한다면,

이런 표현 도 가능하다.

 

저는 올해 25살이고, 여기서 일한 지는 3년째입니다.

I am 25 years old

and

have been working here for 3 years.

 

나는 여러해 동안 스미스 와 친구에요.

I have been friends with Smith for many years.

 

나는 어릴 적부터 그와 친구 입니다.

I have been friends with him since we were kids.

 

나는 고등학교때부터 그녀와 친구였어요

I have been friends with her since high school.

 

How long have you been friends with him/her?

Thanks a lo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