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ither you come or i will go there

나도 처음이야 2017. 1. 9.

Either 는 ~거나, ~든 이란 뜻으로, 뒤에 단어나 문장이 올수도 있다.

~가 아니면 이란 뜻도 있다. 


This is either coffee or milk.

이것은 커피 아니면 우유다.


I can become either a teacher or  a doctor.

나는 선생님이나 의사가 될수있어.


Either you come or I will go there. 

네가 오던지 아니면 내가 거기로 갈거야.

네가 오던지 그렇지 않으면 내가 거기로 갈거야.

네가 오지않으면 내가 거기로 갈거야.


개인적으로 여기서 말을 어떻게 할지 고민되었던거 같다.

그런데... Either 를 사용하면 되는거군..


Either you buy it or i will buy one.

그것을 안사면 내가 그것을 살거야.

Either you help me or I won't help you.

날 안도와주면 난 널안도와줄거야.

Either you clean your room or, you can't come home.

너 방청소 안하면 집에 못들어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