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유튜브 Shorts 광고수익 기준은?
나도처음이야
2023. 2. 20. 07:34
반응형
2023년 2월 1일 부터 유튜브 shorts 영상에도 광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틱톡과 같은 짧은 영상컨텐츠 소비가 늘어가는 현재의 실태를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유튜브 shorts 에 적용되는 광고 수익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하기와 같습니다.
1. 구독자 수 1,000명 + Shorts 조회수 1,000만회
- Shorts 영상의 조회수가 일반 영상보다 높다하더라도 1,000만회는 사실 높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기존 긴 영상의 광고수익 창출 조건을 만족하면 Shorts 크레이터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수익을 정산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2. 구독자 수 1,000명 + 조회시간 4,000시간
- 기존 긴 영상으로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하셨던 분들이라면 Shorts 컨텐츠로 한번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물론, 위 기준은 유튜브 정책에 맞는 컨텐츠여야만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관련 기준 및 수익 배분의 세부 사항은 하기 유튜브 공식 영상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 Shorts 수익 창출 정책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