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유튜브 Shorts 광고수익 기준은?

나도처음이야 2023. 2. 20. 07:34
반응형

2023년 2월 1일 부터 유튜브 shorts 영상에도 광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틱톡과 같은 짧은 영상컨텐츠 소비가 늘어가는 현재의 실태를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유튜브 shorts 에 적용되는 광고 수익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하기와 같습니다.

1.  구독자 수 1,000명 + Shorts 조회수 1,000만회

- Shorts 영상의 조회수가 일반 영상보다 높다하더라도 1,000만회는 사실 높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기존 긴 영상의 광고수익 창출 조건을 만족하면 Shorts 크레이터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수익을 정산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2.  구독자 수 1,000명 + 조회시간  4,000시간

- 기존 긴 영상으로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하셨던 분들이라면 Shorts 컨텐츠로 한번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물론, 위 기준은 유튜브 정책에 맞는 컨텐츠여야만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관련 기준 및 수익 배분의 세부 사항은 하기 유튜브 공식 영상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BI9l06sLnhE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Shorts: 자격요건, 광고 수익 공유, 분석

 

 

YouTube Shorts 수익 창출 정책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