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29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에서 효과음 재생하기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재생시 효과음도 같이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은 애니메이션 이펙트에 사운드가 같이 재생된다면 여러분의 파워포인트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포인트를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애니메이션이 설정된 파워포인트를 열어봅니다. 2. 메뉴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창 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서브메뉴에서 효과옵션 을 선택합니다. 4. 효과옵션 팝업창 -> 소리 드랍메뉴는 디폴트 [소리없음]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변경토록 하겠습니다. 5. 기본 지원하는 효과음들도 있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효과음을 넣어보면 좋겠죠? 드랍메뉴 제일 밑으로 이동 후 "다른 소리"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탐색기를 통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효과음을 지정합니다. 참고로, .. 2021. 12. 30.
갤럭시노트 손그림 디지털 전시회 2021년 한해를 보내면서,,,올해 그려본 그림들을 펼쳐봅니다. 솜씨는 미숙하지만 그림을 그릴때 만큼은 온전히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잡념이 사라지고 마음이 맑아지는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갤럭시 노트10으로 그려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기는 그동안 그렸던 그림들입니다. https://soo0100.tistory.com/946 그리기의 재미에 빠지다 갤럭시 노트와 함께... 어렸을 때 내가 그렸던 만화를 친구들에게 보여주었던 기억이 난다. 그리 잘 그리진 못했지만,,, 지금 같이 큰 오락거리가 없는 시대라서... 책 사이 사이 간지 애니메이션을 그려 넣고 재미있게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02 러브레터 - 건스앤 로지스 공연 Story .. 2021. 12. 28.
흰뱀 꿈 뱀꿈은 매우 좋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특히 가임기 여성이 이 꿈을 꾸면 태몽이며, 똑똑한 여자 아기를 갖게되는 꿈입니다. 갤럭시 노트10으로 그려봅니다. ^^ 감사합니다. 2021. 12. 27.
대구10미 푸른회식당 대구 10미에는 무침회가 들어갑니다. 무침회가 발달된 건 대구가 내륙도시이기에 가능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푸른회식당은 1970년대에 생겨난 대구 "내당동 무침회 골목"에서 2대째 운영해 오고있는 무침회 전문점입니다. 필자도 가족,친지 모임으로 자주 찾곤 하는 식당입니다. 다른 말보다 무침회골목 집 중 이 집이 제일 핫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성비도 매우 뛰어나서 16,000~20,000 원선의 무침회는 성인 2~3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무침회와 같이 나오는 맑은 재첩국도 무침회의 매꼼한 맛을 잡아주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술안주 및 식사로도 매우 좋은 무침회입니다. (참고로, 가오리 찜도 어른들이 식사하시기에 매우좋습니다. 뼈까지 씹어드실수 있는 음식이죠~) 하지 사진은 제일 핫한.. 2021. 12. 24.
메리 크리스마스 - 성탄카드 올해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성탄은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사랑을 나누어주는 날임에는 틀림없는 거 같습니다. 예수의 탄생을 떠나 이젠 연인,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연말의 작은 이벤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어린 시절 이모에게서 받은 크리스마스 카드의 그 벅찬 기쁨을 고이 간직하고자 성인이 되어서도 그 손카드를 가지고 있답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빛바랜 카드가 되었지만 그래도 함박눈 속에서 웃고 있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루돌프 그리고 하늘의 별들은 저를 그 시절로 데려다주니까 말이죠. 따뜻한 성탄 맞으시길 바랍니다. Merry Christmas! 그 시절의 벅참과 함께 성탄카드를 그려봅니다. by 갤럭시 노트10. 2021. 12. 23.
윈도우 배경화면 및 테마 변경하기 윈도우 바탕화면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때로는 근사한 배경 세트가 자동으로 변경되어 주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으로 편리하게 변화되는 배경화면 및 테마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기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테마입니다. 테마는 배경화면 및 아이콘 등 전체 그래픽 UI 세트를 말합니다. 바꾸어 보겠습니다. 1.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개인설정 을 선택합니다. 2. 설정 팝업 -> 테마를 선택합니다. 테마 변경->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서 더 많은 테마 보기를 선택합니다. Windows 테마 가 열렸습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저는 Treehouses PREMIUM 이라는 테마를 적용해봅니다. 다운로드 .. 2021. 12. 21.
순간의 기쁨 어제 본 풀잎은 어제이다 오늘은 없을 수 있다. 어제의 온전한 모습 그대로 순간은 그래서, 그렇기에 집중할만한 가치가 있다. 비롯 아파트 화단에 피어있는 강아지 풀이었지만 어느 찰나 바람에 날리는 강아지 풀과 노란색 과 초록 담색을 입은 풀잎들이 너무나 아름다워 보였다. 그냥 지나치려다가 사진으로 남겼다. 물론 사진은 그 순간을 눈으로 담은 내 감정을 고스란히 다 담아내지 못한다. 나의 촬영기술이 떨어지는 것도 있겠지만 아직은 인간의 눈을 카메라가 완벽히 대체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그 순간의 마음과 눈으로 바라보는 나의 세상을 그림으로 남기는지도 모르겠다. 다음날. 그 화단을 지나는데 강아지 풀과 풀잎들이 어제의 모습과는 다르게 많이 훼손된 모습이다. 밤새 바람이 세게 불어서인지 어제의 그 온전한 모습이.. 2021. 12. 15.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바오로딸 대구 중심 동성로에는 바오로딸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언뜻 보면 이곳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바오로딸 이곳은 바로 가톨릭 서점입니다. 가톨릭 도서, 그림, 음반, 성당 용품 등 그리고 모임 장소 및 작은 성당이 한 건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곳 바오로딸을 둘러보겠습니다. 먼저 1층입니다. 바오로딸에서도 성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이곳은 모임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서 모임에도 좋은 자리인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3층입니다. 작은 성당이지만,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바오로딸은 성바오로딸 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서점으로 대표적으로 가톨릭 서적 및 음반, 비디오, 성물 판매 및 성경 묵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성바.. 2021. 12. 12.
카카오톡 ID 확인 방법 카카오톡으로 친구를 추가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친구 추가를 위해서는 하기 네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손쉽게 타인을 친구로 추가 하는 방법은 바로, 전화번호 혹은 카카오톡 ID 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 중 카카오톡ID 로 친추를 해보겠습니다. 전화번호를 타인에게 노출하기가 꺼려지는 경우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 입니다. 1. 친구목록에 있는 자신을 터치합니다. 2. 프로파일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프로필 관리)를 터치합니다. 3. 프로필 관리가 열립니다. 전화번호, 이메일 밑에서 본인의 카카오톡 ID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친구추가를 위한 카카오톡 ID 확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 12.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