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126

사진에 관해서... 최근 폰을 교체했다. 새로 샀다기 보다는 중고마켓을 통해서 저렴하지만 그래도 카메라 성능은 제법 괜찮은 친구를 내 파트너로 맞이하였다. ^^ 사실 난 사진을 그리 잘 찍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부터인지 사진을 찍고 기록을 했었던 거 같다. 필름 카메라 시절엔 인화된 사진의 뒤에 날짜와 그날의 기분을 적어두었었다. 지금 그때 사진들을 꺼내보면 고스란히 그때의 감정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다. 그렇기에 많은 이들이 남는건 사진이란 말이 정말 실감나는 요즘이기도 하다. 스마트 폰의 대중화 와 더불어 카메라 기능이 좋아짐에 따라 사진찍기에 더 없이 좋아지는 요즘 인거 같다. 찰나의 순간을 담아두면 눈 과 귀 오감으로 느끼는 모든것을 담아 낼 수 는 없지만 그래도 최소한 그때의 사물과 풍경 등을 바라보는.. 2020. 11. 30.
so... that...으로 길게 말하기 너무나~ 해서 ~ 하다. 를 영어로 말하고 싶을때는 so... that... 을 사용하자. 그녀는 너무 예뻐서, 모든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She is so pretty that she is popular with all men. #~에게 인기가 많다 popular with~ 그는 너무 강해서 이기기 힘들다 He is so strong that you can't beat him. # beat 이기다. 그 차는 너무 비싸서 살수 없어. The car is so expensive that I can't buy it. 나는 너무 뚱뚱해서 운동을 해야한다. I am so fat that I have to excercise. 그 식당은 너무 유명해서 손님이 많다. The restaurant is so famo.. 2020. 11. 29.
사비궁 을 가다... 대전을 방문했다가, 인근 부여의 백제를 만나러 떠나보았다. 서울 경복궁은 TV로도 많이 소개되어 익숙했지만, 충남 부여에 위치한 백제의 궁궐 사비궁은 생소했다.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은 찬란한 백제의 문화 앞에 숙연한 마음까지 느끼게 된다. 1400 년전 백제 문화로 들어가 보자. 백제의 문화는 일본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지붕 쪽 저 뿔 모양은 일본의 건축물에서 본 것들과 매우 유사한거 같다. 1400 년전 백제인들의 단아하면서도 화려하지만 전혀 사치스럽지 않은 백제의 미 에 다시 한번 더 반하게 된다. 1400년 전의 사비궁을 만나러 지금 떠나보는건 어때요? :) 감사합니다. 2020. 11. 27.
길게 말해보기, As~,Because~,If~,When~,Although~ soo0100.tistory.com/1333 길게 말하기 연습 ,or , for ,but 활용기 soo0100.tistory.com/1320 조금 길게 이야기 해보기. that 활용하기... 영어에서 첫 번째로 막혔던 것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학교에 간다... 나는 누구이다... 이런 간단한 문장 soo0100.tistory.com 접속사를 넣어서 말하기가 쉬워보여도 평소 손쉽게 입에서 잘 나오지 않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오늘은 문장앞에 접속사등을 넣어서 말하기 연습을 해본다. 내가 그 글을 읽었기 때문에, 나는 변화 할 수 있었다. Beacuase I read a quote, I could change myself. 내가 고등학생때 나는 담배를 피우지 않았다. When.. 2020. 11. 26.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수영 실기 합격 방법 #1분 30초(남)/40초(여) 안에 들어오기 생체 라고도 불리우는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자격증은 1년에 단 한번의 시험이 있습니다. 시험 과정은 필기, 실기+구술면접 , 연수 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과정을 모두 마치면 생활스포츠 지도사 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생활 스포츠 2급 수영 실기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드립니다. 2급 실기 합격 기준은 남자 1분 30초, 여자 1분 40초 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시간 안에 들어오면 특별히 영법 실수를 하지 않는 한 실기는 합격을 합니다. 영법 실격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그럼 시작 할까요? ^^ 1. 현재 자신의 기록을 측정한다. 네. 맞습니다. 가장 중요한 시작입니다. 시험 종목인 IM(개인 혼영 : 접영,배영,평영,자유형) 100M 기록을 측정해보는 것이 중요합.. 2020. 11. 25.
길게 말하기 연습 ,or , for ,but 활용기 soo0100.tistory.com/1320 조금 길게 이야기 해보기. that 활용하기... 영어에서 첫 번째로 막혔던 것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학교에 간다... 나는 누구이다... 이런 간단한 문장들을 우리는 처음 배웠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그녀가 날 soo0100.tistory.com That 활용한 길게 말하기 연습에 이어 접속사 등을 덧붙여 말하기 연습을 해본다. 좋은 하루되세요~ 너는 병원에 가야돼 안그러면 매우 아플거야 You should go to hostial, or you will ill. 열심히 공부해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거야. Study hard, or you will fail. # or : 그렇지 않으면... # sick 일상적으로 아플때 , i.. 2020. 11. 24.
11월의 수성못 soo0100.tistory.com/1084 대구에는 100년이 다 되어가는 못 이 있습니다. 대구에는 100년이 다 되어가는 못 이 있습니다. 바로 "수성 못"입니다. 1927년 농업용수를 위해서 인공으로 만들어진 이 못이 이제는 대구의 신천 , 팔공산과 더불어 대구 시민의 휴식터로 자리 잡 soo0100.tistory.com 지난 5월 푸르름이 짙어 지던 시기에 폰카로 담아본 수성못이였습니다. 11월... 비가 조금씩 섞어 내린 오늘 계절 옷을 바꿔입은 수성못을 다시금 두눈과 폰카에 담아봅니다. 겨울 옷을 조금은 일찍 갈아입은 수성못 조금은 허전하다는 느낌도 들지만, 여전히 많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수성못 한 바퀴는 약 2KM 정도가 됩니다. 편히 한번 걸어보시는 건 .. 2020. 11. 23.
생활 스포츠 지도사2급 수영 실기 시험 전 해두면 좋은것들 우선 실기 시험장 입장 전 삼삼오오 수험생들이 모여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친구들 혹은 지인과 같이 가셨다면 담소 혹은 서로 격려로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누그려뜨릴 수 있습니다. 혼자 가셨다면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것 도 도움이 되겠죠. 마인드 컨트롤 이외 준비하면 좋을것들을 정리해봅니다. 1. 스트레칭을 한다.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수영 역시 스트레칭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깨 발목 허리 목 등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감 해소, 운동능력 활성화 그리고 부상방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즉, 짧은시간 내 모든힘을 쏟아부어야 하기에 수영에서는 최대한 몸을 길게 길게 해주는 스트레칭과 접영 가슴누르기 동작 그리고 가능하다면 플랭크도 잠깐 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발목 과 어깨 스트레칭을 편히 해주.. 2020. 11. 22.
엄마의 누룽지 추운 계절. 겨울이 다가오니 따뜻한 음식들의 정겨움에 몸을 녹여보기도 한다... 이 맘 때면 엄마가 해준 누룽지가 왜 이리 맛있었는지... 작은 입으로 호호 불면서 조심스레 한입 떠 넣는 꼬맹이 였던 나를 옆에서 사랑스럽게 봐주시던 엄마의 모습이 오늘따라 더 선명하게 떠 오른다... 간혹 우리는 사물, 공간 그리고 음식들에서 누군가를 떠올리기도 한다. 그 사람은 친구, 가족, 지인, 사랑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 코끝이 찡하게 시릴 때는 더욱 엄마가 생각난다... 감사합니다. 엄마. 2020. 11. 21.
수동태 형태로 말해보기. 오늘은 Be+PP 형태의 여러 문장들을 말해봅니다. # 그 책은 오늘 오후까지 발행 될 것입니다. The book will be issued by this afternoon. * be issued ~ 발행되다. # 그 티켓은 시민들에게 제공되어져야 한다. The ticket must be provided to all citizen. * be provided 제공되어 지다. # 화선 연료는 50년 후에 소진 될것이다. Fossil fuel will be exhausted in fifty years. *be exhausted : 소진되다. 고갈되다. # 그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 The promise must be kept. * be kept : 지켜지다. 영어가 조금씩 들리거나 혹은 단어가 끊겨서 들린다던.. 2020. 11. 20.
무엇이든 열정을 기울여 최선을 다하라... 하지 않은 두려움이 더 크다. 무엇이든 열정을 기울여 최선을 다하면 분명 최선의 방향으로 변화게 된다... 최선을 기울인다는 것은 자신을 믿는다는 것이요 자신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며 자신을 응원하는 것이다. 만약 실패를 한다면... 물론 많이 쓰라리고 힘들 것이다. 이는 나이가 든다고 경험이 많다고 해도 동일하다. 오히려 상처에 소금을 뿌린듯 더욱 현실적이다. 하지만,,, 그 역시 시간이 답이다. 시간이 지나다 보면 순화되면서 결국은 나에게 드디어 경험이란 자산의 결정체가 된다. 그렇기에 실패한다고 먼저 주저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인간사 세상일은 어찌보면 모두 사람들이 만든일과 명예, 직분이기에 못할 것도 없다. 하지만 모두가 그 자리를 그 명예를 그 순간을 얻을 수는 없다. 결과를.. 2020. 11. 19.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수영 구술 시험 후기 및 문제. 실기시험을 1분 25초 44로 마쳤다. 약 15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환복하고 구술 면접장으로 이동하면 시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 듯 하다. 이 짧은 순간에 한번 정도 준비한 구술 페이퍼를 볼 수 는 있겠지만 마음을 차분히 긴장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1. 개인 혼영에 대해서 아는 데로 설명해보세요. 2. 영법 심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3. 하이폭시 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위는 필자가 받은 구술 문제이다. 구술 면접은, 세명의 심사위원이 있고 한명씩 나에게 질문을 한다. 그 질문은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내가 선택한 추첨 공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구술이 시작되고, 평온한 마음을 가지려 했지만 시험인지라 긴장됨을 감출 수는 없다. 평소 손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도 어찌보면 너무 단.. 2020. 11. 18.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수영 실기 시험장. 2급 생활스포츠 지도사 필기시험을 합격하신 분들은 실기와 구술을 준비하실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만 짚어보겠습니다. 1. 실기, 구술 접수 시 종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은 잘 없겠지만, 유사 종목의 경우 변경도 가능하겠죠) 2. 시험장을 선택합니다. 2020년는 코로나 관계로 실기, 구술이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지원한 수영 종목은 현재 11.8, 15일 양일간 시험(선택)이 잡혀 있으며, 시간은 오전 09:00 ~18:00 시(배정 받음)까지입니다. 가장 중요한 장소는 #서울과 #대전입니다. 전국의 수험생들이 이동하기에 가장 적합한 위치가 아닐까 란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11월 15일 #대전을 선택했습니다. #대전 동국 국민체육센터는 대전역 근처라서 접근성도 매우 유용.. 2020. 11. 17.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자격검증 - 수영 실기 시험 그리고 결과 soo0100.tistory.com/1322 최선을 다한다. 기필코 최선을 다한다. 기필코 이 글은 생활체육 지도사 실기 시험을 앞둔 나의 마음을 티스토리에 기재해보았다. 실기 시험을 기다리는 동안, 노래도 들어보고,,, 구술 면접 준비도 다시 체크 해보지만 soo0100.tistory.com 실기 시험장에 입장한다. 코로나 관계로 QR 코드 체크 및 휴대폰을 주최측에 보관하고 탈의실로 향한다. 약 10명의 인원씩 끊어서 입장이 가능하다. 탈의실에 입장하면 수영복으로 환복하고 시험을 대기한다. 시험을 치기전까지 항상 하기 수험표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시험이 시작되면, 한명씩 호명을 하고 수험표를 거두어 간다. 그리고 레인이 현장에서 배부된다. 나는 6번 레인에 자리를 잡았다. 벽쪽이라서 신경이 조금 쓰.. 2020. 11. 16.
수영 후 수영복 탈수 하는 방법 제목 그대로 이다.수영 후 수영복을 여러분은 어떻게 짜시는지? 탈수 하시는 지요?혹시 간편한 탈수기를 이용하시진 않으신가요?네. 맞습니다.많은 분들이 수영복을 탈수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돌리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수영복을 조금 더 오래동안 좋은 상태로 유지하시기 위해서는탈수기 보다는 하기 방법을 활용해보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수영복 재질은 탈수기를 이용하면 늘어나거나 원단에 손상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먼저 수영복 물기를 살짝 짜신 다음 수건 위에 올려둡니다. (남녀 동일 합니다.) 2. 수건으로 수영복을 살포시 말아줍니다. ^^ 다 감쌌습니다. 잘해주셨습니다. 3. 이젠 두손으로 살며시 뒤틀어 물기를 짜줍니다. 다시 수건을 펴보면 탈수기에 돌린 것 만큼이나 수영복이 탈수 된것을 .. 2020. 11. 14.
조금 길게 이야기 해보기. that 활용하기... 영어에서 첫 번째로 막혔던 것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학교에 간다... 나는 누구이다... 이런 간단한 문장들을 우리는 처음 배웠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그녀가 날 좋아한다고 생각해... 이런 문장을 만나면서... 어 이거 어떻게 이야기해야지 하면서 막혔던 기억이 난다. 바로 그 막혔던 문장들을 다시 이야기해보자. 1. 나는 그녀가 날 좋아한다고 생각해. I think that she likes me. 나는 생각한다... 그다음으로는 that 뒤에 생각하는 내용을 적어주면 된다. 2. 나는 그가 곧 도착할 거라고 생각해. I think that he will arrive soon. 3. 나는 우리 팀이 이길 거라고 생각해. I think that my team will w.. 2020. 11. 13.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수영 실기 모든 리허설을 마치다. 11월 15일 생체 실기 시험을 앞두고 13일 마지막 훈련을 마쳤다. 기록은 하기처럼 1분 30초 안에 들어오게 맞추었다. (스타트/스탑 버튼을 내가 누룬것을 감안하면 약 1분 27초대를 예상한다 ) 물론, 생활스포츠 지도사 만 딴다고 해서 무엇이 바뀌는 건 아니지만 생체를 준비하면서 오히려 수영을 더욱 재미있게 그리고 앞으로 더욱 부족한 점들을 보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난 7월 부터 약 4개월간 열심히 해준 나에게도 감사 하며... 마지막은 이미지 트레이닝과 구술 연습을 할 예정이다... 최선을 다 했다... 2020. 11. 13.
울긋 불긋 단풍 단풍이 예쁜 이유는, 개인적으로는 나뭇잎들 마다 가진 고유의 색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품을 뽐내기 때문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본다. 녹색 푸르름 속에서 부끄러운 듯 빨간 볼을 내민 단풍잎들이 오늘은 더욱 내 마음을 사로잡는다... 필자는 사진을 잘 찍는 편도 취미를 가진 것도 아니다. 하지만 예쁜 것들을 보면 잘 찍어서 마음속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다. 물론 눈에 보이는 것들을 그대로 다 담아낼 순 없지만 말이다. 그래서인지, 핸드폰이 없던 디카 시절 혹은 필름 카메라 시절의 사진들을 보면 항상 사진 뒷면에 연도와 날짜 그리고 그 사진을 찍을 때의 기분과 여러 상황을 묘사한 글을 적어 두었다. 그 사진들을 지금 꺼내보면 그때의 나를 만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묘하기도 하고 신선하다. ^^ 요즘은 이렇게 티스.. 2020. 11. 12.
오늘의 생활 영어 표현들... 아주 좋아 한다 아주 좋아한다는 표현이 입에서 잘 떨어 지지 않았다. 그냥 눈으로 보면 쉽게 해석이 가능한 것 이지만... 말로하거나, 백지에 적어보라고 했을때 너무 쉬워서인지 선뜩 손에서 입에서 안나온다... * 나는 제이 와 톰 그리고 스미스를 아주 좋아해. I like Jay , Tom and Smith so much. * 파란색 옷을 입은 그가 민호야. He in the blue shirt is Minho. # 사람 뒤에 in ~ 옷에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입고 있는 이란 뜻이다. * 나는 스시, 피자 그리고 스파게티를 먹었다. I ate Sushi, Pizza and Spaghetti. #스시, 스파게티 를 안보고 적어보니 철자가 틀린다. ㅋㅋㅋ 쉬운 단어지만 정확히 몰랐다. * 나는 사과, 포도 그리고 딸기를.. 2020. 11. 11.
안드로이드의 기술 # Handler 타이머 구현하기- 전체 소스 티스토리에 댓글로 전체 소스를 요청하신 분이 계서서 공유드립니다. 핸들러 타이머의 테스트 예제 임을 감안하시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버그나 이상 동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티스토리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핸들러 타이머 구현 소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 2020. 11. 10.
오늘의 생활 영어 표현들... 아기를 낳다? 아기를 낳다는 말은 영어로 무엇일까? 그녀는 5월에 아기를 낳고 엄마가 될거야 She will deliver a baby in May and become a mom. 나는 아버지에게 나비 넥타이를 매는 법을 물어보았습니다. I asked my father how tie a bow tie. +++++ 기억해야 할 표현은... 아기를 낳다. deliver a baby. 넥타이를 매다. tie 나비 넥타이 a bow tie 2020.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