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

무료 엑셀프로그램 (구글스프레드시트)

by 나도 처음이야 2021. 9. 30.
반응형

엑셀파일이 있습니다. 그런데 엑셀이 컴퓨터에 없을때 난감하죠?

이럴때 간단하게 엑셀파일을 편집할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스프레드시트 입니다.   내가 편집한 엑셀파일이 컴퓨터에 없더라도,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하면 편집한 엑셀파일을 언제어디서나 열어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1. 엑셀파일을 편집하고 저장을 합니다.

 

2. 구글드라이브에 엑셀파일을 업로드합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하였으니, 이제 언제어디서든지 엑셀파일을 열수가 있습니다. ( 물론 구글드라이브를 사용할 구글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3.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열어줍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

 

Google 스프레드시트 - 온라인에서 무료로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수정해 보세요.

Excel과 호환 Chrome 확장 프로그램 또는 앱을 사용하여 Microsoft Excel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

www.google.com

구글스프레드시트는 개인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강력한 엑셀프로그램인거죠 ^^

4. 스프레드시트를 열면 본인의 구글계정으로 업로드된 엑셀파일이 보입니다.

   더이상 USB 혹은 이메일, 기타 다른곳등에 엑셀파일을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엑셀파일을 열어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파일과 동일한 엑셀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 에서도 강력한 엑셀기능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S 엑셀이 없더라도 여러 스프레드시트 작업을 원활히 소화해 낼 수 있네요.)

엑셀프로그램이 없다고 망설이지 마시고,

언제어디서나 편하게 무료엑셀 프로그램인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