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수영

2020년 생활 스포츠지도사 실기/구술 연간 일정

나도 처음이야 2020. 8. 9.
반응형

 

 

코로나 여파가 거쎄다...

생활 체육지도자 필기시험이 5월 9일(토)에서 7월 4일(토)로 연기되었고, 1차 연기가 있었지만 전국 시험장에서 정상적으로 시험이 실시되었다. 그리고 실기&필기도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생�

soo0100.tistory.com

 

실기와 구술이 연기되었던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이

8월 7일 일정이 나왔다. 실기/구술 접수일은 태권도를 제외한 종목은 9.18~9.25일 까지이다.

검정일은 10.5~12.31 일로 예상 했던 것 보다 조금 더 연기된거 같다.

 

그리고, 한가지 변경된 사항은 하기 처럼,

2020년도 연수가 없어지만 2021년 연수를 진행한다고 한다.

#코로나 19 가 우리 사회 곧곧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하고 있다.

어쨌든, 해당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 해서 꼭 좋은 성과를 거두셨으면 좋겠다.

+++++++++++++++

안녕하세요. 체육지도자 연수원입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상존하고 지자체의 실내체육시설 운영 자제 권고로 인해 체육지도자 현장실습이 어려워짐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2020년도 체육지도자 연수를 전면 취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올해 연수를 운영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응시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하여 국민체육진흥법 시행규칙 제13(연수과정의 이수)에 따른 필기시험(필기시험을 면제받은 경우 실기구술시험) 합격 유효기간을 현행 3년에서 4년으로 연장하고, 체육학과가 있는 대학교와 지역체육회(스포츠클럽 포함)에는 금년도 졸업 및 채용요건 완화를 건의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내년도 연수 인원 급증에 따른 연수환경 악화를 해소하기 위하여, 2021년부터는 연수를 2회 실시하는 방안을 각 연수원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 취소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통해 국민과 응시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입니다. 이점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